오랜만에 가까운 부산 근교 감성 숙소에서 하루 숙박하면서 제대로 힐링하고 왔습니다.깨끗한 한옥독채 울산펜션 가람고택이라는 곳인데 도심에서 불과 10~20분 정도 떨어져 있어 접근성도 좋았습니다.양산에서도 매우 가깝지만 경남권에서는 부담없는 거리라 연차를 내거나 주말 휴가를 가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울산에 가볼만한 곳 태화강 국가정원이나 슬드 등 장미꽃, 데이지 봄꽃 축제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아침 일찍 집을 나와 봄나들이를 즐기고 마트에 들렀다가 입실했어요.
가람고택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양읍 가람지1길 14
가람고택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양읍 가람지1길 14
가람고택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양읍 가람지1길 14
울주군에 위치하고 있어 문수쪽에서도 가깝고 부산에서 고속도로를 타고 이동하면 온양IC를 벗어나면 됩니다.건물 입구 쪽에 차를 2대 정도 주차할 공간이 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서자 넓은 잔디 정원을 사이에 두고 건물 두 채가 반겨주었습니다.
왼쪽 73년 된 안채는 옛 가옥의 모습 그대로 보존되어 있고 침실과 주방이 있는 주로 머무는 공간, 아랫채는 리모델링하여 매우 모던하고 깔끔한 부산 근교 감성숙소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사실 가장 눈에 띄는 장소는 잔디 너머 정자와 바비큐 테이블이었습니다.정자 옆 나무 울타리 너머로 개울물 흐르는 소리가 들렸고 꽃밭과 텃밭까지 우리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너무 넓었습니다.
울산 펜션을 제대로 둘러보기 전에 그녀는 정말 예쁘다고 입가에 미소를 짓고 있었어요. ㅎㅎ 가람고택은 이 근처 유일한 200평대 별채 객실로 시골 할머니댁의 감성 그대로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안채 한쪽에는 아궁이가 있어 이곳에서 불멍도 들 것 같았습니다.다른 분 후기 보니까 고구마 구워 드시던데 최고인 것 같아!
고무신발과 엔틱한 테이블이 놓여있고 다도세트가 있어 아침에 차를 한잔 끓여 마실 수 있습니다.이곳은 아무도 없는 사적인 공간이기 때문에 한복이나 몸빼기 같은 옷을 가지고 와서 사진을 찍고 놀아도 된다고 생각했어요.안채 내부도 대단했지만 큰 방 두 개로 되어 있고 황토방 느낌으로 TV와 불마블 보드게임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아직 밤에는 쌀쌀한 날씨였지만 황토방 내부는 따뜻해서 놀기 좋았다고 합니다~꽤 넓어서 방 하나에 4명씩 자도 되거든요. 특히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공간이었어요.아랫동은 침실과 거실 겸 주방, 욕실로 구성되어 있는데 바닥이었던 듯한 곳에는 예쁜 티테이블이 놓여 있고 한쪽 벽면 창문으로 만들어 정원의 경치를 바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더블 침대가 놓여 있는 침실 침구류는 사라져서 숙면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거실 공간이 넓어서 마당이 보이니 여분의 침구류를 깔고 거실에서 자도 될 것 같았어요.주방에는 과도할 정도로 조리도구와 집기류가 구비되어 있어서 따로 챙길 것이 없을 것 같네요.(웃음)소금 후추 같은 조미료나 식용유도 있었어요.플레이팅 할 수 있는 원목 도마, 귀여운 앞치마 등 모든 것이 갖춰진 울산 펜션 감성 숙소였습니다.부산 근교 독채 한옥가람 고택에는 모던한 공간까지 갖추고 있는데 가운도 예쁘고 심지어 다이슨 에어랩까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여자친구 너무 좋아했어요.가은이도 같은 걸로 하나 사고 싶다고 해서… 다이슨도 사달라고 하던데… 응?화장실도 넓고 수압도 튼튼해서 불편하지 않았습니다.대용량 샴푸, 바디워시, 치약도 구비되어 있으니 칫솔 정도 가져가시면 됩니다.보통 입실하면 주변 여행지를 한 군데 잠깐 둘러보는 편인데 오로지 여기서만 시간을 보내기로 했어요.그만큼 마음에 들었다는거죠 놀것도 많고^^요가매트를 보고 평소에 안하던 스트레칭을 하지않을까.. 다도세트를 들고 별채 마루에 앉아 차 한잔을 끓여 마셨습니다.유기농 텃밭에 상추 부추, 파 등의 야채가 많았었는데, 바비큐를 하기 전에 농촌 체험도 좀 즐겼습니다.평소 그녀가 이 정도 작은 텃밭을 가꾸면서 먹는 만큼만 재배하고 싶다고 말했지만 여기서 한일 이뤄졌어요~!바구니에서 한 끼 먹을 만큼 수확했는데 아이들 데리고 가서 땅 밟고 체험하면 정말 좋아하실 것 같아요.요즘 해가 길어져서 7시가 넘어도 밝아요.정자와 건물 조명을 켜니 한낮처럼 밝고 저녁에도 잔디밭에서 놀기 좋았습니다.부산 근교 한옥 감성숙소에서 가장 고대하던 바베큐 타임~술꾼 커플이라 항상 다양하게 가지고 다닙니다.소주를 줄이자고 했는데 다른게 많아졌어요. www독채 울산 펜션 가람고택의 하이라이트는 바비큐 시간이었지만 새소리와 물 흐르는 소리와 함께 그리들에 고기가 익어가는 소리는 잊을 수 없습니다.직접 따온 채소와 술 한 잔은 평소 쌓인 스트레스가 한꺼번에 날아가는 기분이었습니다.정자 한쪽에 캠핑용 집기류나 버너, 그리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아이스박스가 있어서 얼음을 같이 넣어두면 두세 시간 가볍게 차가운 음료를 마실 수 있었네요.두 번째 TV를 보면서 한 잔 더 마셨어요.도심에서 가깝지만 시골이라 정말 조용하고 잘 때도 좋았어요.환경 때문인지 알람을 맞추지도 않았는데 일찍 깼어요.이른 아침부터 정원의 꽃밭을 보니 기분이 좋아졌어요.환경 때문인지 알람을 맞추지도 않았는데 일찍 깼어요.이른 아침부터 정원의 꽃밭을 보니 기분이 좋아졌어요.가람고택 영원히오래된집 ‘가람고택’ 입니다 [예약오픈] pf.kakao.com가람고택 영원히오래된집 ‘가람고택’ 입니다 [예약오픈] pf.kakao.com가람고택 영원히오래된집 ‘가람고택’ 입니다 [예약오픈] pf.kakao.com가람고택 : 네이버 블로그 후기 1naver.me가람고택 : 네이버 블로그 후기 1naver.me가람고택 : 네이버 블로그 후기 1naver.me#부산근교 #울산펜션 #독채 #감성숙소 #가람고택https://www.youtube.com/shorts/IPSFlOcYfc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