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관 (1) 관인팔법 : 약한 상

박지상 의지나 체력이 굳어지지 않고 작은 일에도 좌절하고 항상 무너질 운명을 가진 상을 말합니다.마르고 말랐으며 볼품없는 모습으로 외모가 작고 박진감이 없어 보인다.성격이 소심하고 매사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지 못하고 뒤로 물러나는 타입으로 피해의식이 강하고 만사 부정적이며 콤플렉스가 심하며 대인관계도 원활하지 못하다.자격이 심해 자존감은 낮지만 부족한 자존감은 있고 이를 건드리면 거세게 반발하기도 한다. 얼굴형은 마르고 길쭉하며 살이 없고 볼은 말랐으며 눈꺼풀도 말랐다.이마는 낮고 좁은 편으로 주름이 많아 뭔가 우울하고 고생한 기운을 풍긴다. 눈썹은 힘이 없고 거칠어지고 약간 처진 편이며 중간에 비어 있기도 하다.눈썹 사이 인당 부위가 좁고 답답해 보이며 세로 주름이 강하고 깊게 박혀 있는 경우가 많다.두 눈에 힘이 없고 초점을 잃은 듯 뿌옇고 흰자가 노랗거나 탁하다.콧날이 가늘고 빈약하여 주체적으로 무언가를 하는 힘이 떨어지고 눈과 눈 사이의 산근 부위가 낮아 자존감이 극히 떨어지는 인물이다. 사람과 눈을 잘 마주치지 않고 길을 걸을 때 땅을 보고 걷고 힘없이 걷는다. 관골에 살이 없고 뼛기도 두껍지 않고 뾰족하여 주변과 잘 어울리지 못하고 사회성이 떨어지는 사람이다.입은 작고 뾰족하고 얇은 경우가 많으며 길어도 양쪽 끝이 서투른 사람이 많다. 목소리는 작아서 상대방에게 잘 전달되지 않고 말할 때도 주변 눈치를 보며 어른거리기 일쑤다.눈은 당당하지 못하고 늘 겁먹은 듯한 표정이며 매사에 조심하려는 모습이 지나쳐 오히려 주변을 불편하게 하는 경우가 많다.두 눈에 힘이 없고 초점을 잃은 듯 뿌옇고 흰자가 노랗거나 탁하다.콧날이 가늘고 빈약하여 주체적으로 무언가를 하는 힘이 떨어지고 눈과 눈 사이의 산근 부위가 낮아 자존감이 극히 떨어지는 인물이다. 사람과 눈을 잘 마주치지 않고 길을 걸을 때 땅을 보고 걷고 힘없이 걷는다. 관골에 살이 없고 뼛기도 두껍지 않고 뾰족하여 주변과 잘 어울리지 못하고 사회성이 떨어지는 사람이다.입은 작고 뾰족하고 얇은 경우가 많으며 길어도 양쪽 끝이 서투른 사람이 많다. 목소리는 작아서 상대방에게 잘 전달되지 않고 말할 때도 주변 눈치를 보며 어른거리기 일쑤다.눈은 당당하지 못하고 늘 겁먹은 듯한 표정이며 매사에 조심하려는 모습이 지나쳐 오히려 주변을 불편하게 하는 경우가 많다.두 눈에 힘이 없고 초점을 잃은 듯 뿌옇고 흰자가 노랗거나 탁하다.콧날이 가늘고 빈약하여 주체적으로 무언가를 하는 힘이 떨어지고 눈과 눈 사이의 산근 부위가 낮아 자존감이 극히 떨어지는 인물이다. 사람과 눈을 잘 마주치지 않고 길을 걸을 때 땅을 보고 걷고 힘없이 걷는다. 관골에 살이 없고 뼛기도 두껍지 않고 뾰족하여 주변과 잘 어울리지 못하고 사회성이 떨어지는 사람이다.입은 작고 뾰족하고 얇은 경우가 많으며 길어도 양쪽 끝이 서투른 사람이 많다. 목소리는 작아서 상대방에게 잘 전달되지 않고 말할 때도 주변 눈치를 보며 어른거리기 일쑤다.눈은 당당하지 못하고 늘 겁먹은 듯한 표정이며 매사에 조심하려는 모습이 지나쳐 오히려 주변을 불편하게 하는 경우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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