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과학놀이 유아과학전집 읽고 과일전지만들기

#엄마표과학놀이 #유아과학전집 #엄마표과학놀이 #유아과학전집

안녕하세요 신유딘입니다. 유치원에 가지 않은 요즘 집에서 유아과학전집을 읽으며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아람북스에서 작년에 나온 과학 특공대는 우리 집의 대박 전집입니다. 전기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 『너를 밝혀줄게』를 읽고 엄마표 과학놀이 과일전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신유딘입니다. 유치원에 가지 않은 요즘 집에서 유아과학전집을 읽으며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아람북스에서 작년에 나온 과학 특공대는 우리 집의 대박 전집입니다. 전기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 『너를 밝혀줄게』를 읽고 엄마표 과학놀이 과일전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보통 유아과학전집을 읽고 독후 활동을 주로 해왔습니다. 아이의 흥미를 돋우기 위해 독전 활동으로 엄마의 과학놀이를 먼저 했습니다. 보통 유아과학전집을 읽고 독후 활동을 주로 해왔습니다. 아이의 흥미를 돋우기 위해 독전 활동으로 엄마의 과학놀이를 먼저 했습니다.

시계는 보통 건전지로 작동하는데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것을 아이와 먼저 봤어요. 아이에게 있어서 보통의 시계는 어떻게 움직이는 것일까? 물어보니 건전지로 움직인다고 대답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건전지 대신 레몬을 이용한 과일 전지로 시계를 움직여 보는 엄마의 과학 놀이를 해 보기로 했습니다. 시계는 보통 건전지로 작동하는데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것을 아이와 먼저 봤어요. 아이에게 있어서 보통의 시계는 어떻게 움직이는 것일까? 물어보니 건전지로 움직인다고 대답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건전지 대신 레몬을 이용한 과일 전지로 시계를 움직여 보는 엄마의 과학 놀이를 해 보기로 했습니다.

 

나는 4M 키즈랩의 키친 사이언스에 있는 것을 사용했습니다. 엄마표 과학놀이에 제격인 키트이므로 앞으로 유아과학전집을 읽으면서 함께 소개해 보겠습니다. 나는 4M 키즈랩의 키친 사이언스에 있는 것을 사용했습니다. 엄마표 과학놀이에 제격인 키트이므로 앞으로 유아과학전집을 읽으면서 함께 소개해 보겠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레몬을 반으로 잘라 각각 포크와 아연판을 꽂고 시계와 전선을 테이프로 연결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레몬을 반으로 잘라 각각 포크와 아연판을 꽂고 시계와 전선을 테이프로 연결합니다.

짠~ 이렇게 완성된 과일 전지입니다. 아직 아이가 어려서 아연과 포크의 금속이 만나 화학반응으로 전기가 흐르게 되었다는 원리에 대해서는 자세히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조금 더 커서 다시 이 키트를 이용해서 과학 원리를 다시 한번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짠~ 이렇게 완성된 과일 전지입니다. 아직 아이가 어려서 아연과 포크의 금속이 만나 화학반응으로 전기가 흐르게 되었다는 원리에 대해서는 자세히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조금 더 커서 다시 이 키트를 이용해서 과학 원리를 다시 한번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독전 활동을 마치고 아이와 읽어본 과학특공대 <당신을 밝혀줄게>입니다. 독전 활동을 마치고 아이와 읽어본 과학특공대 <당신을 밝혀줄게>입니다.

전기 시점에서 말해주는 것처럼 진행됩니다. 무엇보다 흑백 책에 전기만 노란색 새 모양으로 되어 있어서 눈에 띄게 전기를 설명해 줍니다. 사실 아이에게 전기의 개념을 가르치는 것이 쉽지 않은데 이렇게 되어 있어서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되어 있어서 유아과학전집의 선택을 자주 하였다 느꼈습니다. 전기 시점에서 말해주는 것처럼 진행됩니다. 무엇보다 흑백 책에 전기만 노란색 새 모양으로 되어 있어서 눈에 띄게 전기를 설명해 줍니다. 사실 아이에게 전기의 개념을 가르치는 것이 쉽지 않은데 이렇게 되어 있어서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되어 있어서 유아과학전집의 선택을 자주 하였다 느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아이와 이야기를 많이 하는 편인데, 우리 주변에 전기를 사용하는 제품이 뭐가 있느냐고 물었더니 세탁기, 냉장고, 청소기, 에어컨 등을 주변을 둘러보며 열심히 찾고 있었습니다. 확실히 책을 단순하게 읽는 것보다 책을 매개로 아이와 소통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이기 때문에 이렇게 책을 보면서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책을 읽으면서 아이와 이야기를 많이 하는 편인데, 우리 주변에 전기를 사용하는 제품이 뭐가 있느냐고 물었더니 세탁기, 냉장고, 청소기, 에어컨 등을 주변을 둘러보며 열심히 찾고 있었습니다. 확실히 책을 단순하게 읽는 것보다 책을 매개로 아이와 소통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이기 때문에 이렇게 책을 보면서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흑백 배경이지만, 전기를 사용하는 곳만 색상으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선을 타고 플러그를 꽂고 스위치를 켜면 전기가 흐르는 것을 알려고 하고 있습니다만. 노란색으로 새롭게 표현된 전기가 들어간 전자제품은 컬러로 표현하듯 스티커로 아이와 붙이는 활동을 통해 이해를 도와주었습니다. 흑백 배경이지만, 전기를 사용하는 곳만 색상으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선을 타고 플러그를 꽂고 스위치를 켜면 전기가 흐르는 것을 알려고 하고 있습니다만. 노란색으로 새롭게 표현된 전기가 들어간 전자제품은 컬러로 표현하듯 스티커로 아이와 붙이는 활동을 통해 이해를 도와주었습니다.

책 앞부분에 있는 QR영상을 보면 신나는 과학송 또는 과학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세이펜이 없어도 생동감 넘치게 과학 이야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책 앞부분에 있는 QR영상을 보면 신나는 과학송 또는 과학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세이펜이 없어도 생동감 넘치게 과학 이야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유아과학전집을 읽고 엄마의 과학놀이까지 해봤어요. 동화를 통해 전기에 대해 알아보고 과일 전지도 만들며 알찬 시간을 보냈습니다. 유아과학전집을 읽고 엄마의 과학놀이까지 해봤어요. 동화를 통해 전기에 대해 알아보고 과일 전지도 만들며 알찬 시간을 보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