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산업 혁명 시대에 걸맞게 요즘은 초등 학생 때부터 코딩 교육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초 중 고교에서 의무화 교육이 되어 그 중요성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고 생각했다.물론 회사원 간에도 연봉이 정상급이다, 대우 좋고 이런 말이 많이 나돌고 있습니다.나도 이런 말에 현혹돼서,시작하게 된 케이스입니다.IT쪽에도 여러 분야가 있겠지만 저는 네트워크 관리자에 관심이 있어서 ccna자격증과 난이도에 대해서 궁금했어요.정보화 시대인 것으로 인터넷에서 좀 찾아보도 여러가지 정보를 얻었습니다.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네요.혼자 하려 했지만 비전공자라서 아는 것이 없고 아카데미에 가서 보지 않고결심하고 조사한 곳에 방문하게 됩니다.수강생도 많고 리뷰도 좋은 곳이었는데.가서 보니 저와 잘 맞는다고 생각하고 다니기로 했어요.
물론 감각만으로 선택한 것은 아닙니다. 선생님과 이야기를 했는데 친절함과 세부사항을 알려주셔서 대화만으로도 많은 것을 얻어 든든한 지원군이 생긴 기분이었습니다. 적절한 격려와 다양한 정보 퀄리티 높은 수업을 들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있었습니다. 학원 시설도 얼마나 깨끗한지 넓고 쾌적하여 공부하기 좋은 곳이라고 자연스럽게 생각했습니다. 아무튼 CCNA 자격증이랑 난이도가 걱정돼서 몰래 물어봤더니 열심히 학습하면 어렵게 느껴지지 않을 거라고 응원을 잔뜩 불어넣어주셔서 눈 감고 열심히 해봐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저는 2개월간 자격증반 수업을 듣게 됩니다. 처음 듣게 된 수업은 ccna 네트워크 기초과정입니다.
일단 이게 뭐냐면 시스코라는 곳에서 제공하는 네트워크 자격증이에요. 네트워크라는 기본 개념뿐만 아니라 프로토콜 라우팅 스위칭 WAN 등 다양한 지식을 가진 사람들에게 수여되는 증서입니다. 네트워크 관리자라는 직업을 가지려면 이런 것 정도는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아무래도 비전공자이기 때문에 꼭 취득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시스코라는 곳이 무엇을 하는지 CCNA 자격증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알아보니 L2L3L4 스위치를 파는 중이었습니다. 세계적으로 많이 점유하고 있는 장비이기도 하고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공인 자격증이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꼭 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학원에서 자격증 과정은 2개월로 구성되어 있어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선생님이 알기 쉽게 가르친 것이라 곧 익힐 수 있었습니다.물론 반복적인 학습이 필요했습니다.공부하는 방법을 몸에 익히면 어렵게 느끼는 것은 없었습니다.학습을 하면서 자격증에 대한 이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무에서 사용되는 내용에 대해서도 털어 주셔서 나중에 좋은 거름이 되기로 했습니다.공부를 하며 ccna자격증의 난이도가 걱정되었습니다.사람마다 조금씩 다른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103개 정도 출제되지만 선다형 드래그&드롭형으로 출제됩니다.한번 문제가 팔딱팔딱 뛰면 다시 풀리지 않으니 신중하게 풀어 나가야 했어요.그리고 언어의 경우는 일본어나 영어 중에서 선택하고 풀어야 했어요.코딩은 영어가 기본이어서 영어로 선택하고 시험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총 1000점 만점에 825점 이상을 받아야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통계적 분석에 의해 취득할 점수가 결정되기 때문에 점수가 변동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했습니다. 그리고 한번 취득하면 3년간 유효하다고 합니다. 이 기간 내에는 꼭 취직하기 때문에 올해 한 번에 뽑아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강의도 워낙 탄탄하고 학원에서 수강생들을 위한 지원이 충실하기 때문에 두려움이 없었습니다. CCNA 자격증 뿐만 아니라 CCNP와 CCIE도 있다던데요? 그런데 이 둘은 ccna에 비해서 난이도가 조금 높은 편이래요. 이 중에서 뭐 따면 국제 자격증이니까 나중에 미국에 취업하거나 이민을 갈 때도 좋다는 얘기를 들으면 더 의지가 강해지는 거죠? 잡으려는 의지!
네트워크 관리자는 컴퓨터 네트워크나 다양한 하드웨어, 그리고 소프트웨어 등에 대한 운영이나 유지보수 등 전반적인 운영을 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네트워크 시스템의 구조 설계를 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게다가 고장이 났을 때 어떻게 복구할 것인가에 대해서도 생각해 두어야 할 사람인 만큼 분석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요구하는 직업이었거든요.수업을 들을 때 모의 해킹이나 보안 솔루션을 학습하면서 안전하게 전산망을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도 있기 때문에 나중에 현장에서 더 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수업을 해주셔서 든든합니다. 학원에 자습실이 있었는데 컴퓨터도 비치되어 있고 업데이트도 되어 있어서 직접 실기 연습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코리아 교육 그룹 어플리케이션도 있거든요. 학원 등록하면 고유 수강번호 주신다구요! 이 번호를 입력하면 앱으로 공부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출석체크는 물론 학원 공지도 간편하게 받을 수 있어 효율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무엇보다 학원에 너무 감사한 것은 취업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취업상담과 모의면접, 그리고 일자리 탐방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취업할 때 뽀뽀루가 기본이잖아요? 포트폴리오 제작도 트렌디하게 만들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신다고 하니 너무 감사했습니다.모든 지점의 평균 취업률이 90% 정도 된다고 하는데 여기까지 관리해주시니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열심히 공부해서 자격증도 빨리 취득해서 90%에 도움이 되고 싶었습니다. 나중에 네트워크 엔지니어 수업도 듣고 싶어서 계획 중인데 하루빨리 취득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CCNA 자격증 난이도는 다른 것에 비해 조금은 쉽다고 하니 겁먹지 말고 도전해보려고요! 취업에 급급해서 취득하려고 하기보다는 멀리서 볼 때 언제든지 저에게 도움이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항상 임해 봅니다. 네트워크 관리자가 되는 그날까지 힘내자!모든 지점의 평균 취업률이 90% 정도 된다고 하는데 여기까지 관리해주시니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열심히 공부해서 자격증도 빨리 취득해서 90%에 도움이 되고 싶었습니다. 나중에 네트워크 엔지니어 수업도 듣고 싶어서 계획 중인데 하루빨리 취득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CCNA 자격증 난이도는 다른 것에 비해 조금은 쉽다고 하니 겁먹지 말고 도전해보려고요! 취업에 급급해서 취득하려고 하기보다는 멀리서 볼 때 언제든지 저에게 도움이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항상 임해 봅니다. 네트워크 관리자가 되는 그날까지 힘내자!코리아IT아카데미전국7개지점 국비지원, K-디지털트레이닝, 코딩, 프로그래밍, AI/빅데이터, 정보보안, 프론트/백엔드, 네트워크, 서버관리자, 데이터사이언스 koreaitedu.net코리아IT아카데미전국7개지점 국비지원, K-디지털트레이닝, 코딩, 프로그래밍, AI/빅데이터, 정보보안, 프론트/백엔드, 네트워크, 서버관리자, 데이터사이언스 koreaitedu.net코리아IT아카데미전국7개지점 국비지원, K-디지털트레이닝, 코딩, 프로그래밍, AI/빅데이터, 정보보안, 프론트/백엔드, 네트워크, 서버관리자, 데이터사이언스 koreaitedu.nethttps://www.youtube.com/shorts/8mKZe0KQmT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