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예프 근처에서 두 번의 폭발과 함께 불에 탄 기름 탱크
일요일 이른 아침, 키예프 남서부의 밤하늘이 두 번의 대규모 폭발로 밝아졌다. 이 폭발은 키예프 남쪽으로 약 30km 떨어진 도시 바실키브 주변의 대규모 군사비행장과 여러 연료탱크에서 확인된다.
출처 : CNN
그리고 잠시 후 공군기지의 주요 활주로 남서쪽 바실킵 공군기지 석유저장지역에서 맹렬한 화재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했다. SWIFT에서 추방된 러시아 은행
벨기에 SWIFT 본부
미국 백악관,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영국, 캐나다 등은 세계 수천 개 금융기관을 연결하는 높은 보안 네트워크인 SWIFT에서 특정 러시아 은행의 추방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 전쟁이 푸틴 대통령의 전략적 실패임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우크라이나의 강력한 저항우크라이나 방위군의 모습러시아는 우크라이나군의 예상보다 강력한 저항과 예상 밖의 병력 공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 국방부 고위 관계자에 따르면 러시아는 현재 예상보다 많은 인력과 장갑차, 항공기 손실을 입었으며 우크라이나에 대한 항공 우위를 아직 명확히 밝히지 않고 있다. 소셜 미디어 거물의 등장러시아 국영 언론은 더 이상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모회사인 메타가 소유하고 있는 모든 플랫폼에서 광고를 게재하거나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할 수 없다고 금요일 저녁에 밝혔다.메이스 북은 우크라이나인의 프로필 잠금 기능, 친구 목록 검색 기능 제거 등 안전 장치를 추가하겠다고 밝혔다.이와 마찬가지로 유튜브는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 국영을 차단하고 전 세계적으로 플랫폼에서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는 기능을 일제히 중단시켰다.우크라이나 제렝스키ー 대통령의 호소 아제 렌스키 씨는 우크라이나인에 침략에 저항하도록 호소하며 해외에 사는 사람들이 돌아가고 나라를 방위하라고 촉구했다.또”무기를 준다”와 해외 봉사를 환영했다.우크라이나인의 탈출 유엔 난민 고등 판무관에 따르면 12만명 이상의 우크라이나인이 이미 떠났고 85만명이 국내 실향민(본인의 고향을 떠난 뒤 의사와 상관 없이 다시 돌아갈 수 없게 된 사람)이라고 한다.상황이 계속 악화될 경우 최대 400만명의 우크라이나인이 탈출할 가능성이 있어, 이미 복수의 국경을 넘는 장소에서 줄을 서야 한다고 한다.우크라이나를 지지하는 세계 중의 시위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계속되자 전 세계를 충격에 빠뜨리고 전 세계인들은 이 상황을 공포와 불신으로 지켜보고 있다. 우크라이나를 지원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집회, 밤샘 기도집이 열리고 있으며, 참여하는 많은 사람들은 그 나라와 개인적 또는 가족적 유대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세계 지도자들에게 러시아의 공격을 중단할 것을 요청하고 있다. 베를린 부에노스아이레스 모스크바 미니애폴리스 미국 애틀랜타 워싱턴DC 뉴욕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은 러시아의 침공과 우크라이나 국민 연대에 분노하고 있다. 러시아에서 전쟁에 반대하는 반전 시위로 현재까지 약 3,093명이 구금되어 있다독일 데모 모니터링 사이트 OVD-Info독일 시위 모니터링 사이트인 OVD-인포는 토요일 이후 러시아에서 반전 시위로 총 3093명이 구금됐다고 밝혔다. 같은 사이트에 따르면 이들 중 최소 1370명이 모스크바에서 시위를 벌여 구금됐으며 시위는 최소 27개 도시에서 진행되고 있다.2월 24일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에 반대하는 러시아인 행동의 결과 (출처:OVD-Info)목요일 러시아 조사위원회는 반전 시위에 참가하는 것은 불법이라고 경고하고 참가자의 범죄 기록에 범죄가 기록되어 그 사람의 장래에 흔적을 남길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